trip info

주변 여행

베르힐컨트리클럽함평 주변에 가볼만한 곳을 안내해 드립니다

함평나비대축제 사이트 바로가기 ↗

주소 : 전남 함평군 함평읍 곤재로 27(수호리 1153-1)
문의전화 : 061-320-2245

‘당신을 위한 행복 여행’을 찾고 있다면 올해 봄 함평에서 펼쳐지는 ‘나비축제’는 어떨까. 함평나비대축제는 아름다운 나비와 꽃, 곤충을 주제로 한 함평의 대표 봄 축제이다.
다양한 종류의 꽃과 나비를 관찰할 수 있으며, 어린이들을 위한 나비 날리기 행사와 꽃과 나비를 주제로 한 아름다운 작품들이 축제의 재미를 더한다. 나비축제가 열리는 함평엑스포공원의 다양하고 풍성한 전시관들은 단연 최고다.
다육식물관, 친환경농업관, 수생식물관, 자연생태관 등 식물 전시관과 황금박쥐전시관 등이 나비축제를 맞아 더욱 화려하게 새단장되어 축제장 내 볼거리·즐길거리가 가득하다.
  • 기간 : 매년 4월 말 ~ 5월 초
  • 장소 : 함평엑스포공원 및 시가지 일원
  • 주최 : 함평군
  • 주관 : (재)함평축제관광재단
  • 행사내용 : 꽃·나비·곤충을 소재로 한 다양한 전시 및 체험, 문화행사 등

대한민국 국향대전 사이트 바로가기 ↗

주소 : 전남 함평군 함평읍 곤재로 27(수호리 1153-1)
문의전화 : 061-320-2245

대한민국 국향대전은 사계절 내내 볼거리가 풍성한 관광 함평을 만들기 위해 2004년 시작되었으며, 국화꽃을 주제로 하는 다양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경관 연출과 다양한 국화 분재 작품이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함평군이 자랑하는 나비쌀, 단호박 등 친환경 농작물이 전시·판매되고 있으며, 전통 민속놀이 체험, 캐릭터 국화작품 전시, 가을 축제 분위기에 어울리는 문화예술공연 등 다양한 체험 거리와 즐길 거리를 만끽할 수 있다.
  • 기간 : 2025. 10. 24.(금) ~ 11. 9.(일) / 17일간
  • 장소 : 함평 엑스포 공원 일원
  • 주최 : 함평군
  • 주관 : (재)함평축제관광재단
  • 행사내용 : 대형국화기획작품과 국화 분재 작품 전시
    마법같은 이야기가 펼쳐지는 국향랜드 테마의 국화 전시와 공연

함평모악산꽃무릇축제 사이트 바로가기 ↗

주소 : 전남 함평군 해보면 용천사길 209 (광암리, 용천사)
문의전화 : 061-320-2245(함평축제관광재단)

한국의 백경중 일경에 속하는 40여만평의 꽃무릇군락과 산제비 나비, 그리고 꽃무릇공원을 배경으로 2000년부터 매년 9월에 꽃무릇 큰잔치가 열리고 있습니다.

용천사 뒷편의 왕대밭과 차밭 사잇길로 난 구불구불한 산책로, 대형 용분수대, 탐스럽게 매달린 조롱박과 단호박 터널, 정성스레 얹어진 항아리 탑, 가족들의 건강과 행복을 빌며 쌓아 올린 돌탑, 노천공연장, 천번을 생각하는 천사사를 지나는 명상의 숲, 전통야생화단지 등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4Km에 이르는 모악산 등산로와 용천사 진입 도로인 신해선 양켠에 꽃무릇 꽃길 조성이 이루어져 찾는 관광객으로 하여금 탄성이 나오는 천혜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곳입니다.

꽃무릇의 가을에 핀 꽃이 진 후 돋아난 잎은 겨울과 봄동안 온 산을 초록빛으로 물들이며 또하나의 절경을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 기간 : 매년 9월중
  • 장소 : 해보면 꽃무릇공원 주무대
  • 문의 : 함평축제관광재단(061-320-2245)

함평 겨울빛축제 사이트 바로가기 ↗

주소 : 함평엑스포공원 중앙광장
      전남 함평군 함평읍 곤재로27(수호리 1153-1)
문의전화 : 061-320-2238,2246(함평축제관광재단 사무국)

함평 겨울빛축제’는 빛과 자연을 결합한 야간 빛축제로 함평 군민을 위한 겨울철 빛축제입니다.
화려함과 정교함으로 관광객 및 군민의 시선을 사로잡는 대형 미디어 아트 작품 상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즐길거리와 먹거리, 관광객이 동화되는 체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합니다.

함평자연 생태공원 사이트 바로가기 ↗

주소 : 전남 함평군 대동면 학동로 1398-77 (운교리)
문의전화 : 061-320-3530

함평자연생태공원은 쾌적한 자연환경 보전과 멸종위기의 동·식물 보존, 그리고 이들의 전시·관람·체험학습을 통해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후세에 남기고자 『하늘에는 나비와 잠자리, 땅에는 꽃과 난초, 물에는 수생식물과 물고기』를 주제로 한 테마별 생태체험학습공간으로 개발하였다. 나비·곤충표본전시관, 나비·곤충애벌레생태관 등 7개의 전시시설과 수서곤충관찰학습장, 반달가슴곰관찰원 등 16개의 관람시설 및 전망대, 벽천폭포 등 9개의 편익시설을 조성하여 생태체험학습장으로서의 면모를갖추며 봄에는 함평 난명품대전 행사가 펼쳐진다.

+ 전시관
한국춘란분류관, 나비·곤충표본전시관, 풍란 및 새우란관, 동양란관, 나비·곤충애벌레 생태관, 양란전시관, 자생란전시관, 수석전시실

+ 관람시설
수서곤충관찰학습장, 장미원, 자란동산, 우리꽃생태학습장, 모란원, 괴석원, 외래꽃생태학습장, 곤충야외학습장, 어린이드라마 후토스 촬영지, 반달가슴곰관찰원, 무궁화동산, 산삼포 관찰학습장, 수련전시포, 사군자동산, 국화들녘, 국화원, 자생란군락지, 정크아트 조각공원 등

황금박쥐 전시관 사이트 바로가기 ↗

주소 : 전남 함평군 함평읍 곤재로 27(수호리 1153-1)
문의전화 : 061-320-3114

함평군 대동면 고산봉은 폐금광이 많았던 지역으로, 1970년 한반도의 급격한 산업화로 인하여 보금자리를 잃어 멸종한 줄 알았던 멸종 위기 동물 제1호 붉은박쥐가 1999년 162마리가 발견되어 생태계 보전지역으로 지정되었다. 포유류 중 유일한 날짐승인 붉은박쥐는 금광에서 발견되어 황금박쥐라는 명칭을 갖게 되었으며, 붉은박쥐 혹은 오렌지윗수염박쥐라고도 불린다.
함평군은 황금박쥐를 필두로 하는 환경보전을 위하여 황금박쥐 조형물 제작에 돌입하였다. 당시 황금박쥐 조형물은 순금 162kg, 은 281.25kg, 동 129.88kg으로 제작되었으며, 2008년 27억원이었던 금값은 2024년 기준으로 약 160억원의 가치를 가지게 되었다.

황금박쥐 조형물은 환경보전에 대한 메시지뿐만 아니라 동양의 '오복' 의미를 나타내기도 한다. 조형물 앞면의 커다란 황금박쥐 다섯 마리는 각각 장수와 건강, 부와 덕, 고종명(편안한 죽음)과 같은 다섯 가지 복을 상징한다. 다른 의미로는 '생명'의 무한한 성장과 번영을 나타내고 있다. 조형물 뒷면의 작은 박쥐 한 마리는 큰 박쥐로 성장할 가능성을 보여주며, 기단의 원형 틀은 고대 농경사회에서부터 미래의 첨단 과학까지 과거와 현재, 미래의 연결성을 지니고 인간이 살아가는 모든 시대가 어우러지는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준다.

함평양서파충류생태공원 사이트 바로가기 ↗

주소 : 전남 함평군 신광면 학동로 1398-9 (가덕리)
문의전화 : 061-320-3530

양서·파충류를 주제로 살아 숨쉬는 생태체험관
국내 최대 양서·파충류 전문 전시관으로 한국관, 사막관, 열대관, 체험관, 아나콘다관, 거북관, 교육관으로 구분하고 91종 679여 마리를 관람과 체험이 가능하도록 생물종을 선정 구성하였습니다. 최근 생태계 교란과 환경파괴로 접하기 힘든 한국 토종 양서·파충류를 소개하고, 학습과정과 연계한 현장체험학습을 마련했습니다.

+전시관
원형체험관, 정글관, 사막관, 한국관, 아나콘다관, 거북관

+체험프로그램
거북이먹이주기, 개구리·물고기 잡기, 양서·파충류 만져보기, 새와 교감하기, 초식동물 먹이주기

+운영시간
운영시간 - 09:00 ~ 18:00 다만, 동절기(11월~2월)는 09:00~17:00
매표시간 - 09:00부터 관람시간 종료 1시간 전까지
휴관일- 매주 월요일(정기휴관), 1월1일

※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애완동물 입장금지, 킥보드 이용금지

함평돌머리해수찜치유센터 사이트 바로가기 ↗

주소 : 전남 함평군 함평읍 주포로 624 함평돌머리해수찜치유센터
문의전화 : 0507-1481-1603

함평군이 2023년 7월 중순부터 '함평돌머리해수찜치유센터'를 새로 개장하였다. 해수찜은 천연해수와 직접 달군 유황석을 활용해 뜨거운 열기로 땀을 빼며 쌓인 피로를 풀 수 있는 함평의 명소이다.
함평읍 석성리에 들어선 '돌머리해양치유센터'는 연면적 1,112㎡에 지하1층-지상2층 규모로 조성되었고 해수찜, 해수탕, 샤워실, 음식점, 카페 등을 갖추고 있다.

함평만 낙조(돌머리해수욕장)

주소 : 전남 함평군 함평읍 석성리 560-13

함평읍 석성리 석두마을에 자리하고 있는 해변이다. 석두(石頭)라는 이름은 원래 돌머리라는 우리말로 된 마을 이름을 한자어로 쓰다보니 석두가 되어 버렸다. 이 해변은 확트인 서해안을 바라보며 깨끗한 바닷물과 은빛 찬란한 백사장 1,000m가 펼쳐져 있으며 넓은 소나무 숲이 어우러진 천혜의 절경을 자랑하는 곳이다. 송림 속의 원두막에 앉아 가을홍시 같이 탱글탱글한 태양이 녹아내리는 모습을 보노라면 내속의 멍울이 다 풀어지는 듯 하다.

여름철 전남지역의 대표적인 해수욕 명소인 ‘돌머리해수욕장’은 육지 끝이 바위로 되어 있어 ‘돌머리’라는 이름이 붙여졌으며 1㎞의 은빛 백사장과 넓은 소나무숲이 어우러져 천혜의 절경을 자랑한다. 이곳에는 목재 데크로 조성된 길이 405m의 갯벌탐방로도 있다.
바닷물이 빠지면 광활하게 펼쳐진 갯벌에서 게, 조개 등이 살아있는 모습을 관찰할 수 있다. 돌머리해수욕장에서 해 질 무렵 만나볼 수 있는 아름다운 낙조도 일품이다. 서해안의 황홀한 낙조를 카메라 앵글에 담기 위해 많은 사진작가들이 몰려드는 명소이기도 하다.